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내돈내산 맛집 리뷰

연남동 핫플, 연어국수와 꼬꼬동 맛집 "연하동"

by Lium 2023. 9.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움입니다.
오늘은 SNS에서 유명한 서울 연남동 맛집 연하동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연어국수, 꼬꼬동, 하이볼이 식당의 대표 메뉴이며, 아마 맛집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SNS에서 봤을 수도 있어요!
 
저도 인스타그램에서 탑처럼 쌓인 치킨덮밥인 꼬꼬동을 보고 방문하게 되었는데 비주얼뿐 아니라 맛도 최고였습니다.
연남동 맛집을 찾아보고 계신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연하동 위치, 메뉴와 후기까지 솔직하게 말씀드릴게요.
 

🍚 연하동 위치

매장은 홍대입구역과 아주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지하철 2호선을 타고 홍대입구역 3번 출구로 나오셔서 도보로 약 300m 정도만 걸어오시면 매장이 보일 거예요.

 
걸어오시면 웨이팅이 길게 있는 매장이 보일 텐데 들어가셔서 키오스크에 대기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연하동은 테이블링과 같은 원격 대기시스템에 등록해두지 않아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대기를 걸어야 합니다.
 
저도 방문했을 때 웨이팅이 1시간 이상이었지만 홍대 주변에 카페나 구경할 것들이 많아 시간이 금방 가더라고요.
여러분들도 미리 방문해서 대기를 걸어두신 후, 근처에서 사진도 찍고 소품도 구경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래도 기쁜 소식은 9.6일부터 2층을 확장 오픈했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예전만큼 웨이팅이 길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연하동 영업시간과 매장 소개

영업시간

연하동은 브레이크 타임 없이 운영되며, 매일 11시 30분에 영업을 시작해 21시 30분에 마감한다고 합니다.
단, 20시 45분에 주문이 마감된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매장 소개

연하동은 1층과 2층으로 공간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1층은 우드톤의 ㄷ자 테이블로 되어 있어 3명 이하로 방문했을 때 추천드립니다.
인테리어나 전반적인 느낌은 2층보다 예뻤지만 4명 이상 왔을 때는 서로 대화하면서 먹기에는 한계가 있을 것 같더라고요.
 
2층은 화이트 톤 인테리어로 단체로 왔을 때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는 바 테이블이 아닌 일반 식당처럼 2~4인 테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웨이팅이 워낙 길다 보니 우리가 원하는 층에 앉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혹시 일찍 방문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연하동 메뉴와 후기

지금부터 여러분들께서 가장 궁금하실 것 같은 메뉴와 솔직한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러분 "연하동"이란 이름은 사장님께서 연어의 연, 하이볼의 하, 꼬꼬동의 동을 줄여서 지으셨다고 합니다.

연하동 메뉴

메뉴판을 보시면 종류도 많고 다 맛있어 보여서 고민되시죠?
제가 아래에 방문 인원별로 메뉴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연하동 메뉴판

대표 메뉴는 꼬꼬동과 연어 국수입니다.
연인이나 3인 이하로 방문했다면 대표 메뉴 2개와 하이볼을 추천드리며,
4인 이상 방문했다면 꼬꼬동, 연어김밥, 매콤까르보나라와 하이볼을 추천드립니다.
 

솔직한 메뉴 후기

저는 4인이 방문했고 꼬꼬동, 연어김밥, 까르보나라 3개를 주문했습니다!
물론 하이볼은 유명하고 추천 후기가 많아서 인당 1개씩 시켰답니다><

꼬꼬동연어김밥매콤까르보나라

 
위의 사진은 제가 주문했던 메뉴들입니다!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기 좋게 플레이팅도 예쁘게 해 주시죠.
주문한 메뉴들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공유드릴 테니 나중에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첫 번째 꼬꼬동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치킨이 밥 위에 가득 올라가 있고 조각 수는 10개 내외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치킨 사이사이에 느끼하지 않도록 꽈리고추 튀김도 같이 있어 밥, 치킨, 꽈리고추를 함께 드시면 정말 맛있답니다!
 
다음은 연어김밥입니다. 정말 커서 사실 한입에 넣는 것이 힘들었어요.
김밥 재료에는 연어와 달걀, 새우튀김, 야채들이 가득 들어가 있고 소스에 찍어드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김밥만 먹었을 때 연어의 맛이 더 잘 느껴졌어요.
평소에 후토마끼를 즐기지 않아서 그런가 다음번에 재주문은 고민할 것 같지만, 후토마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후회하지 않을 것 같아요~!
 
마지막은 매콤까르보나라입니다.
사실 연어국수를 할지 까르보나라를 할지 고민하다가 김밥에 연어가 있어 이걸로 주문했습니다.
날치알과 치즈, 노른자를 한 번에 섞어 드시면 되며, 느끼하지 않고 크리미 한 맛과 매콤한 맛이 잘 어우러져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가 다음에 방문한다면 꼬꼬동과 연어유부, 매콤까르보나라를 주문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연남동 맛집, 연하동 후기였습니다😄
플레이팅이 이뻐서 시각으로 한 번, 맛도 맛있어서 미각으로 한 번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