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내돈내산 맛집 리뷰

[세종 맛집] 미쉐린 서울 맛집! 돈가스와 메밀소바, 낙지볶음까지 먹을 수 있는 "돈가스와메밀 광화문미진"

by Lium 2023. 9. 25.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리움입니다.
오늘은 2023 미쉐린 맛집에도 소개된 한국식 냉메밀국수 맛집, "광화문 미진"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냉메밀국수

 
본점은 서울시 종로에 있지만 부산, 대구, 경기, 세종 등에 10여 개의 체인점이 있습니다.
냉소바와 함께 바삭한 돈가스도 즐길 수 있는 광화문 미진 소개를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광화문미진 지점 소개

광화문미진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에도 추천된 맛집으로, 1952년부터 한국식 냉메밀국수를 제공했답니다.

현재는 경기도, 세종, 대구, 부산까지 지역을 넓혀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확장했네요.

서울광화문미진 압구정점, 종로 본점
평택광화문미진 AK플라자 평택점
세종광화문미진 세종나성점
수원광화문미진 갤러리아 광교점
시흥광화문미진 신세계 시흥점
하남광화문미진 스타필드 하남점
고양광화문미진 스타필드 고양점, 일산점
대구광화문미진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부산광화문미진 신세계 센텀시티점

 
광화문미진의 냉소바는 한국식으로 변형하여, 일본식 소바보다 진한 간장 육수와 쫄깃한 식감을 더 살렸다고 해요.
대표메뉴는 냉소바지만, 지점마다 메뉴 구성이나 판매하는 메뉴가 조금씩 다르답니다.
 

광화문미진 세종점 소개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방문했던 세종나성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평일과 주말 점심시간대에 3번 정도 방문했었는데, 방문할 때마다 대기가 있었습니다.
특히 여름 점심시간대에 가면 소바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 20분은 대기했었던 것 같아요.
 
영업시간은 평일과 주말 모두 10시 30분에 오픈해서 21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점심에는 손님이 많아 예약을 받고 있지 않으며, 저녁에만 예약을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광화문미진 세종점 메뉴 소개

대표메뉴는 판메밀로 11,000원입니다. 또한, 여기의 인기메뉴는 SET에 있는 돈가스·메밀 세트랍니다.
세트는 1인당 17,000원으로 돈가스와 함께 메밀 두 덩이를 제공해 줍니다.
 

단품메뉴세트메뉴

 


 
추가로 광화문미진 일부 지점에서는 낙지볶음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통 낙지볶음 전문점에 가면 2인 이상부터 주문 가능하지만, 광화문미진은 1인분 주문도 가능합니다.

가격은 공깃밥 포함해서 13,000원이며, 불맛이 가득한 매콤한 낙지볶음에 콩나물과 김가루를 섞어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여름에는 돈가스·메밀 세트를 추천드리고, 가을이나 겨울에는 낙지볶음과 돈가스를 추천드립니다.
 

음식 후기

마지막으로 여러분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실 음식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돈가스, 냉메밀, 낙지볶음을 먹어보았는데, 세 개 모두 정말 맛있었습니다.

돈가스, 냉모밀 후기

먼저 대표메뉴인 돈가스·냉메밀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소바도 탱글탱글해 보이고 돈가스도 정말 바삭해 보이지 않나요?

 

소바육수에 무와 파 등이 있으며, 면을 조금씩 먹을 만큼 육수에 섞어서 드시면 된답니다.
저는 소바와 돈가스를 싸 먹었는데 더위가 싹 가시는 맛이었습니다!
 
돈가스도 웬만한 돈가스 전문점보다는 바삭하고 고기도 두툼하더라고요.
바로 튀겨서 나와서 처음 먹었을 때 뜨겁고 바삭한 식감이 느껴졌어요.
 
고기도 부드럽고 도톰해서 메밀 전문점이지만 돈가스만 단품으로 시켜 먹어도 될 정도로 맛있었답니다.

낙지볶음 후기

다음은 낙지볶음 후기도 말씀드릴게요.
 
여러분 사진에서도 매콤함이 느껴지시나요? 1인분만 시킨 건데도 양이 충분히 많답니다.

 
낙지볶음을 주문하면 공깃밥, 콩나물과 김가루도 같이 제공됩니다.
낙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취향껏 자르신 후 오른쪽 사진처럼 비벼드시면 정말 밥 한 공기가 뚝딱이랍니다.
 
저는 사실 돈가스와 메밀 전문점이라고 해서 낙지볶음은 별 기대 없이 시켰는데 예상외로 정말 맛있었어요.
불맛도 가득하고 낙지도 통통하고 양도 많아서 13,000원이 아깝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4명 이상이 간다면 돈가스, 냉모밀, 낙지볶음을 모두 주문해서 나눠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 지금까지 세종청사 맛집, "광화문미진" 후기였습니다.
친구들끼리 만나서 한식과 일식 중 무엇을 먹을지 고민될 때, 모두의 선택지를 만족시킬 수 있을 만큼 다양한 메뉴가 있답니다.
 
다만, 주말 점심에는 사람이 정말 많으니 12시 이전에 가거나 아예 1시 조금 넘어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