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위기 좋은 카페, 맛있는 디저트 리뷰

대전 도안동, 배롱나무가 유명한 카페오도르

by Lium 2023. 8.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움입니다.
대전 도안동에 포토존이 이쁜 대형카페가 있다고 해서 휴일에 다녀왔습니다.
그곳은 바로바로 카페 오도르(odor)입니다.

도안동 오도르카페
선선한 가을에 가면 루프탑도 하루종일 거뜬할 것 같은 오도르 외관

오도르 위치와 주차/근처 버스정보

오도르는 대전 도안동에 위치해있으며, 버스를 타고 오시는 뚜벅이 분들은 카페 근처에 위치한 수목토아파트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오시기 불편하지 않을 것 같아요~

정류장 확인해보니까 급행 3번, 114번, 115번, 203번 4대 버스가 다니더라고요!

https://map.naver.com/v5/search/%EC%B9%B4%ED%8E%98%EC%98%A4%EB%8F%84%EB%A5%B4/place/1822699464?c=15,0,0,0,dh&placePath=%3Fentry%253Dbmp

 

네이버 지도

오도르

map.naver.com

저는 자차를 이용해서 갔는데 주차 자리는 카페 오른쪽에 4대 정도 주차가능하며, 카페 이용객에는 1시간 유료주차권도 발급해 준다고 하니 넘 좋죠?

유료주차장 위치는 오도르카페 뒤쪽에 위치해 있어 건물을 끼고돌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카페 메뉴 소개

다음으로는 오도르 카페의 메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음료와 베스트 음료는 각각 '에스프레소 칵테일''배치브루커피'입니다~

그 외에도 베이글, 크로와상, 휘낭시에, 케이크 등 매장 주문대 바로 오른쪽에 디저트들이 있어 브런치 먹으러 오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도르 메뉴
네이버플레이스에 리뷰등록을 하면 리유저블 컵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포스팅하면서 알았네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아메리카노와 시그니처 음료인 에스프레소 칵테일입니다!

아메리카노는 두 종류가 있는데 모두 산미가 있는 원두라고 하네요. 하나는 플로럴&과일 향이 나고, 다른 하나는 견과류 향이라고 설명해 주셨던 것 같아요.

평소 산미가 있는 상큼 시큼한 원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플로럴&과일 향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스프레소 칵테일은 독특하고 신기한 맛이었습니다. 탄산이 있어 톡 쏘는 맛이었고 과일의 상큼하고 달달한 맛도 같이 느껴지더라고요~ 한번 경험한 건 좋았지만 재주문은 고민해 볼 것 같긴 합니다.
 
아쉽게도 제가 도착했을 땐 치즈베이글과 휘낭시에만 남아있었어요. 휴일 오후 3시쯤 도착했는데 디저트류는 거의 대부분 매진이더라고요.

혹시 주말에 가실 계획이라면 브런치 시간대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다음번에는 조금 일찍 가서 다양한 종류의 베이글과 크로와상도 꼭 먹어보고 싶어요~~

카페 내부 소개

다음은 오도르 내부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가운데 배롱나무가 크게 위치해 있고 1층엔 실내좌석이 2층엔 루프탑 공간이 있어 포토존으로 이쁜 곳입니다!

alt=""
오도르 내부

주문대와 배롱나무 포토존을 사이에 두고 양옆으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좌석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실내 좌석은 1층만 있었고 역시 유명한 카페여서 그런가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저는 더운 8월의 중순에 가서 야외 좌석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봄, 가을에 방문하시면 2층 루프탑과 배롱나무 옆에 있는 야외 좌석을 가볼 계획입니다~

배롱나무는 7~9월까지 100일이라는 기간 동안 꽃을 피운다고 하는데 제가 갔던 달은 분명 8월인데 꽃은 왜 없었을까요?

화장실은 POS기 맞은편에 있고 사진에서 보이시는 거울을 사이에 두고 양옆에 각각 남자/여자 화장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거울이 있어 포토존인 줄 알고 매장 직원분께 화장실 어디 있냐고 여쭤보았습니다. 화장실은 청결하고 관리가 잘되어 있었습니다~~

 

오도르(Odor) 총평

에스프레소 칵테일은 다소 아쉬웠지만, 친절하고 매장이 깔끔해서 사진 찍기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디저트 종류도 많아서 도안동 방문하면 다시 와서 디저트도 맛보고 싶은 카페입니다  ♡

도안동에 방문하신다면 한 번쯤 와서 인생샷도 남기고 맛있는 디저트도 즐기러 오세요~ 지금까지 협찬없는 솔직한 리뷰였습니다!

맛                ★★★☆☆
종류다양성  ★★★★☆
교통/접근성  ★★★☆☆
친절도          ★★★★★
매장청결도   ★★★★★
재방문의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