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위기 좋은 카페, 맛있는 디저트 리뷰

연남동 카페, '파이 맛집' 파롤앤랑그

by Lium 2023. 8. 28.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리움입니다~
 
몇 년 사이에 카페 디저트 퀄리티가 정말 높아졌어요.
크로핀, 휘낭시에, 마카롱, 파이, 꽈배기 등 종류도 다양해지고 카페마다 개성 있는 모양도 많이 출시되고 있지 않나요?
언젠가부터 저는 카페 갈 때마다 디저트가 필수가 되었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고 싶은 장소는 유명한 카페가 즐비해 있는 연남동의 파이 맛집"파롤 앤 랑그"입니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보고 알게 된 곳인데 웨이팅이 2시간 이상이라고 해서 이제야 가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페 소개와 웨이팅 줄일 수 있는 방법, 디저트 종류와 후기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파롤 앤 랑그 위치와 영업시간

카페는 연남동에 위치해 있으며 , 홍대입구역(2호선) 3번 출구에서 약 15분 정도 도보로 걸어가시면 됩니다.
연남동은 골목마다 상점이 많아서 가는 길이 지루하지는 않았습니다~! 
방문하실 분들을 위해 지도 링크도 같이 걸어두었으니 참고하세요😃(파롤앤랑그 위치 바로보기)

 

네이버 지도

파롤앤랑그

map.naver.com

 
카페 휴무일과 영업시간도 말씀드리겠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이며, 화요일~일요일까지는 13시부터 21시까지 영업하고 있습니다.
웨이팅은 오픈 시간 30분 전인 12:30분부터 가능하니 오픈런하시거나 어플로 예약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 웨이팅 적게 할 수 있는 팁!

본점인 연남동의 경우 대기 시간이 2시간 이상으로 길었다거나 늦게 가서 파이가 없었다는 후기도 많이 보입니다.
저는 토요일 오후 1시 반쯤 방문했었는데 약 30분 정도 대기 후 바로 입장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적게 대기할 수 있는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테이블링"이라는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파롤 앤 랑그를 검색하신 후 원격 줄 서기를 예약하시면 됩니다.
내가 방문하고자 하는 시간보다 30분~1시간 정도 일찍 원격줄서기를 예약하시면 대기를 줄일 수 있답니다!
 
혹시 추후에 대기가 긴 맛집이나 카페를 방문하신다면 해당 어플을 유용하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해 드립니다💚
 

🥧 카페 내부 후기

우선 문을 열고 들어가시면 카운터가 중앙에 있고 안쪽으로 2인석 테이블이 10개 내외 정도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이시는 것처럼 인테리어는 카페 외관과 내부 모두 우드 톤이랍니다.
제 생각에는 주택을 개조한 것 같아 보였는데 이건 잘 모르겠네요;;
 
의자는 등받이가 없고 딱딱해서 오랜 시간 앉아서 얘기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아마 워낙 대기 인원이 많다 보니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 등받이 없는 의자를 하지 않았나 생각도 들었어요!
저희뿐만 아니라 다른 테이블의 손님들도 약 1시간 정도 계시다가 나가시더라고요.
 

🥧 카페 메뉴 소개 및 후기

의자가 조금 불편해도 파롤 앤 랑그의 대표 디저트인 파이만 맛있으면 되죠~~><
제가 방문했을 때는 초코바나나, 바질토마토, 피스타치오 살구, 옥수수, 홍시, 보늬밤 총 6개 종류가 있었습니다.

 
음료는 사진을 클릭하시면 보다 더 크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이 파이와 같이 아메리카노를 많이 드시더라고요. 파이가 식사용으로 해도 될 만큼 실해서 음료는 가볍게 즐기는 것 같습니다.
 
이제 가장 궁금하신 파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날 초코바나나를 먹어보았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파이를 주문하시면 구성을 소개한 카드도 같이 제공해 줍니다.

 
우선 제일 위에 토치로 구운 슬라이스 바나나가 가득 올라가 있고 그 아래로 커스터드 크림, 바나나 잼, 바나나, 가나슈가 순서대로 쌓여있습니다.
파이지도 뻑뻑하지 않고 크로와상처럼 바삭한 식감이었어요.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바나나와 초코가 어떤 맛이 더 강렬하다고 할 것 없이 조화롭게 잘 어우러졌어요.
개인적으로 30분 정도 대기한 게 아깝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저는 이날 배가 너무 부르고 파이를 포장하면 오늘 길에 상할까 봐 못했는데 서울이 본가이시면 포장해도 좋을 것 같아요!
포장은 1인당 5개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연남동에서 핫한 파이 맛집 "파롤 앤 랑그" 리뷰였습니다.
다음에 간다면 피스타치오 살구나 바질토마토 파이도 먹어보고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