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추천, 축제 정보

부산 광안리 드론라이트쇼! 명당과 주차꿀팁

by Lium 2023. 8. 25.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재테크 꿀팁과 일상 정보를 알려주는 리움입니다.
 
이제 여름의 끝자락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올여름 계곡이나 해수욕장, 워터파크에서 즐거운 휴가를 보내셨나요? 오늘은 막바지 해수욕을 계획하신 분들을 위해 부산의 핫한 공연을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광안리에서 진행하는 전국 최초이자 최대 규모 공연인 드론라이트쇼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행사 일정과 주제, 명당자리와 주차꿀팁까지 알려드릴 테니 부산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드론쇼 일정과 프로그램

드론쇼는 매주 토요일 2회에 걸쳐 약 10분간 진행됩니다. 하절기와 동절기 각각 운영시간이 다르니 방문하시기 전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하절기(3월~9월): 20시, 22시
- 동절기(10월~2월): 19시, 21시
 
공연 일정은 월마다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을 공지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공지사항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게재한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바로 해당 월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나와있답니다.
광안리 드론라이트쇼 공연일정 바로 보기

 
8월은 26일이 마지막 공연으로 주제는 7080 추억여행이라고 합니다. 제목만 보고 유추해 보면 추억의 놀이나 추억의 음식 등을 드론으로 표현할 것 같은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30, 40대 분들이시라면 드론쇼를 보시면서 추억도 새록새록 생각나실 것 같습니다. 드론으로 다양한 주제를 표현한다는 아이디어가 신선하고 재밌지 않나요?


 

🏄 공연 장소와 명당자리 추천

여러분들은 부산의 대표 야경 장소하면 어디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더베이나 광안대교를 찾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미 제목과 서론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드론쇼는 바로 광안리에서 진행하고 있답니다. 주말에 가면 광안대교와 더불어 드론쇼까지 즐길 수 있는 야경 명소랍니다~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아서 그런가 저녁에는 주변 식당과 카페 모두 거의 만석이고 드론을 구경하기 위한 관광객으로 가득 붐빈답니다. 저도 주말에 방문했을 때, 사람들로 복작복작해서 카페 자리를 겨우 찾았습니다.

만약 일찍 도착해서 드론 뷰를 감상하고 싶으시다면 광안리 앞에 있는 파스쿠찌 카페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광안리 포토존과 LED 낭만그네 쪽 해변가도 관람하기 최적의 장소입니다.

최적의 장소를 선점하면 더 좋겠지만 드론은 사실 멀리서도 잘 보이기 때문에 조금 늦었다고 해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드론쇼 오는 길과 주차꿀팁

부산은 운전이 힘든 곳이라는 소문을 많이 들어보셨죠?
자동차로 부산을 여행한 후 소문이 사실임을 깨달았습니다. 차선도 좁고 오르막 내리막도 많고 그리고 무엇보다 주차하기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보통 공영주차장이나 식당 주차장은 무료인 지역들이 많지만 부산은 모두 유료고 게다가 주말엔 차들도 많아 주차 자리를 찾는 것도 오래 걸렸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야경을 보러 오실 땐 지하철이나 버스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부산은 교통이 정말 잘 되어 있어서 대중교통도 문제없답니다~!

지하철: 2호선 금련산역 3번 출구로 나오시면 도보 약 5분 거리에 위치
버스: 광안리해수욕장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도보 약 3분 거리에 위치(41, 49, 38, 42, 51, 62, 83, 83-1, 108-1번 정차)
 
추가로 자차를 타고 오시는 분들을 위해 근처 공영주차장 정보도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녁 피크 시간대에 방문하시면 사람들과 차들이 많아서 여유롭게 도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안리해수욕장 공영주차장: 성수기(6~9월)는 10분당 500원, 그 외는 10분당 300원
수변어린이공원 공영주차장: 10분당 300원
수영구광안공영주차장: 10분당 500원
민락해변공원 공영주차장: 10분당 300원
 
광안리 실시간 주차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아래 QR 코드로 다운로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공연 소개를 마치며

지금까지 광안리 드론라이트쇼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부산을 토요일 껴서 방문하신다면 최대 규모로 진행하는 드론쇼를 감상하시며 즐거운 추억도 같이 남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올여름 소나기와 태풍도 많이 오고 정말 무더웠던 계절이었는데 어느덧 막바지가 되었습니다.

이제 날도 선선해지면 더 많은 축제와 행사가 개최될 텐데 다음 포스팅에는 여러분들께 즐거운 가을 축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즐거운 추억 가득 남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